반응형

2025/04 105

《어른을 위한 큐티》 Day 59| 출애굽기 1:1-22 고난 가운데 피어나는 하나님 약속

1. 오늘의 말씀" 그러나 학대를 받을수록 더욱 번성하여 퍼져 나가니 애굽 사람이 이스라엘 자손을 말미암아 근심하여."- 출애굽기 1:12 - 2. 묵상요셉과 그의 세대가 죽은 후 , 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 땅에서 큰 민족으로 번성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 번성은 애굽 왕에게 두려움을 일으켰고, 결국 이스라엘 백성들은 억압과 고된 노동을 강요당하는 신세가 됩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성경은 말합니다."학대를 받을수록 더욱 번성하였다." 이는 단순한 민족의 생존 이야기가 아닙니다.하나님께서는 고난 속에서도 당신의 백성들을 키우시고 준비시키십니다.애굽의 억압은 분명 고통이었지만, 동시에 하나님의 구원 계획을 위한 준비 과정이기도 했습니다.이스라엘은 지금은 알지 못했지만, 이 고난을 통해 하나님의 능력을 더 크고..

《어른을 위한 큐티》 Day 58 | 창세기 50:15-26

1. 오늘의 말씀"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사 오늘과 같이 낳은 백성 생명을구원하게 하시려 하셨다니,"-창세기 50:20 2.묵상야곱이 세상을 떠난 후 , 요셉의 형들은 두려움에 사로잡힙니다."혹시 요셉이 복수하지 않을까? 아버지가 살아 계실때는 참고 있었던 건 아닐까?"그들은 자신들의 최책감에 묶여 요셉에게 옆드려 다시 한번 용서를 구합니다. 이 모습은 과거의 죄가 인간의 마음에 얼마나 깊이 뿌리내리는지를 보여주는 동시에, 요셉이 얼마나 위대한 믿음의 사람인지 드러내 줍니다. " 당신들은 나를 해하려 했지만,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셨습니다." 그의 고백은 단순한 감정적 용서를 넘어섭니다.그는 자신이 겪은 고난과 배신, 억울함을 하나님의 관점에서 해석합니다그토록 아팠..

『예수는 역사다 』 리 스트로벨

요즘 신앙에 대한 이야기예수님에 대한 이야기 그냥 막연하게 "믿어야 한다"는 말만 듣는 게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때 있지 않나요? "근데.. 정말 예수님이란 분 실제로 존재했을까?""부활은 그냥 신화 아니야?""왜 하필 하필 예수님이야?" 저도 모태신앙이고 선교도 다녀왔지만 제 안에 풀리지 않는 궁금증들 그리고 질문들이 너무 많았어요.아마 한번쯤은 아니 정말 자주, 마음속 깊은 곳에서 떠올려본 적 있는 물음일거예요.그리고 누군가가 그 질문에 솔직하고, 정확하게, 답해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해 본적 .. 있으시죠? 저는 그런 분들께 조용히 이책을 권하고 싶어요. 리 스트로벨은요, 크리스챤이 아니라 '무신론자'였던 기자였어요.그것도 평범한 기자가 아니라, 미국 시카고 트리뷴의 법률 전문 기자로, 팩트와 논리,..

《어른을 위한 큐티》 Day 57 | 창세기 49:29-50:14

📖본문 : 창세기 49:29-50:14제목:"믿음으로 떠나는 인생의 마지막 길"1.오늘의 말씀"그가 그들에게 명령하고 자기발을 침상에 모으고 숨을 거두니,그의 백성에게로 돌아갔더라."-창세기 49:332.묵상야곱의 인생은 결코 평탄하지 않았습니다. 형을 속이고 도망친 날부터, 라반 밑에서의 고된 삶, 그리고 아들 요셉을 잃었다고 생각하며 지냈던 고통의 세월까지. 그러나 그 모든 시간이 흘러,야곱은 이제 죽음을 앞두고 있습니다.그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오히려 담담히 자신의 유언을 전하며,조상들이 묻힌 막벨라 굴에 자신도 장사되기를 원했습니다. 야곱은 약속의 땅을 '돌아갈 곳'으로 믿었습니다.그는 애굽에서 삶을 마감했지만, 그의 영혼은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그 약속의 땅에속한다고 믿었던 것입니다...

≪기도인생≫- 류태영

저는 이 책을 처음 펼치기 전까지,류태영 박사님에 대해 ' 가난을 이긴 성공한 박사' 정도로만 알고 있었어요.하지만 책을 덮을 즈음에는 마음 깊이 고백하게 되었죠.'이분은 정말 기도로 걸어온 분이구나' 류태영 박사님은 한국의 대표적인 농업경제학자이자, 교육자 입니다.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정체성은 바로,기도하는 사람,그리고 하나님의 사람이라는 거예요. 그는 어린 시절 극심한 가난 속에서 ' 죽지 않고 사는 것' 이 목표였던 때를 지나 기도 하난 붙들고 신앙 하나 붙잡고 살아왔습니다.영어 한 마디 하지 못했던 소년이 어느 날 유학길에 오르고, 수많은 정부기관과 국제무대에서 정책을 조언하는인물이되기까지.. 그 여정하나하나에 기도의 흔적이 남아 있어요. 이 책에는요 단순히 '기도했더니 잘 됐어요' 같은 이야..

『 WHY JESUS - 왜 예수인가』-조정민 목사

' 왜 예수여야하지?' 하는 질문 한 번쯤은 해본적 있지 않으신가요?모태신앙이라도,교회를 오래 다녔던 사람이라도 혹은 교회를 다니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문득 찾아오는 그 질문, "정말 예수님만이 답일까?""다른 길은 없을까?""예수를 믿는다는 건 도대체 무슨 의미지?" 조정민 목사님의 책 《WHY JESUS - 왜 예수인가》 는 바로 이 가장 근본적이면서도 누구나 마음속에 품고 있는 질문에 대해 아주 진솔하고 깊이 있게, 그러나 부담스럽지 않게 이야기를건네는 책이예요.책장을 넘기자마자 드는 첫느낌은 '아! 이건 설명이 아니라 고백이구나' 이였어요.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기독교 서적"처럼 무겁고 딱딱한 이론이나 교리를 늘어놓는 책이 아니였어요.마치 인생을 조금 더 먼저 살아본 누군가가 조용히 커피 한 잔을..

『전능자의 그늘』 - 엘리자베스 엘리엇

"하나님, 지금도 제 기도를 듣고 계신가요?" 살다 보면 그런 날이 있어요.기도는 멈추지 않고 있는데 하나님은 너무 조용하시고 그 조용함이 점점 무게처럼 느꺼질 때요. '왜 응답하지 않으시지?''내가 뭘 잘못한 걸까?''혹시 나 혼자만 이렇게 헤매고 있는 건 아닐까?' 이런 마음을 안고 하루하루를 버티고 있다면,엘리자베스 엘리엇의 ≪전능자의 그늘≫ 은 여러분의 마음을 부드럽게 감싸줄 수 있는 책이예요.누군가의 크고 위대한 신앙의 고백을 이야기하는 게 아니라, 고통과 상실, 그리고 하나님의 침묵 속에서조용히 끝까지 믿음을 놓지 않았던 사람의 이야기 거든요. 엘리자베스 엘리엇은 평범한 저자가 아니예요그녀는 남편 짐 엘리엇이 선교지에서 순교당하는 장면을 믿음 안에서 견뎌낸 아내였고그 후에도 그를 죽였던 부족..

『하나님 백성의 선교』 – 크리스토퍼 라이트

“선교는 일부 사람의 일이 아니라, 하나님 백성 모두의 부르심입니다”‘선교’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먼저 떠오르세요?해외에 나가 복음을 전하는 선교사? 무언가 대단한 사명과 열정을 가진 특별한 사람들? 혹시 "나는 선교랑은 거리가 좀 멀어…" 이렇게 느끼셨다면, 이 책이 여러분의 시선을 완전히 바꿔줄지도 몰라요. 크리스토퍼 라이트의 『하나님 백성의 선교』는 “선교는 선택이 아니라 정체성”이라고 말해요. 다시 말해,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선교적 삶을 살아가도록 부름 받았다’는 이야기예요.이 책이 특별한 이유는, 선교를 ‘활동’이나 ‘이벤트’가 아니라 성경 전체의 흐름 속에서 풀어낸다는 점이에요.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하나님의 선교(Missio Dei)..

『기독교의 기본 진리』 – 존 스토트

“기독교, 막연한 종교가 아니라 분명한 진리입니다” 신앙을 갖고 오래 살아왔지만,문득 이런 질문이 들 때가 있어요.“나는 정말 기독교가 말하는 복음을 제대로 알고 있는 걸까?”“예수님을 믿는다는 건 단순한 감정이 아니라,지적으로도 충분히 설명 가능한 진리일까?”혹은, 누군가 “왜 하필 기독교야?”라고 물었을 때내가 흔들리지 않고 대답할 수 있을까?그런 질문 앞에서믿음의 기초를 다시 단단히 다져주고,기독교 신앙의 핵심을 깊고 명료하게 정리해주는 책이 있어요.바로 존 스토트의 고전, **『기독교의 기본 진리』**입니다.이 책은 단지 “초신자를 위한 개론서”가 아니에요.오히려 깊이 있는 신앙의 뿌리를 내리고 싶은 사람이라면누구나 읽어야 할 본질적인 책이에요.존 스토트는 이 책에서기독교를 하나의 종교나 문화가 ..

『기도』 – 팀 켈러

“하나님과의 대화, 그 위대한 신비를 다시 배우다”기도.믿음 생활을 오래 했든, 이제 막 시작했든우리 모두가 가장 많이 듣는 단어이자,또 어쩌면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단어 아닐까요?"기도가 뭐죠?""어떻게 기도해야 하죠?""왜 기도를 해도 하나님이 응답하지 않으시죠?""기도가 정말 나를 변화시킬 수 있을까요?"이 모든 질문에성경적이면서도 철저하게 현실적인 답을 주는 책이 바로팀 켈러의 『기도: 하나님과 깊이 만나는 삶』입니다.팀 켈러는 이 책에서기도를 막연한 종교 행위로 여기지 않아요.그는 기도를 "하나님과의 인격적인 만남",그리고 동시에 "진리를 내면화하고, 하나님의 뜻에 나를 조율하는 시간"이라고 말합니다.놀라운 건,그가 이 책을 쓰기 전까지 기도에 대해 이렇게 고백해요.“나는 기도에 대해, 생각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