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 6

🌱 어린이를 위한 큐티책 – Day 55 📖 창세기 48:1-22

오늘의 말씀 "내가 내게 행한 일에 네 하나님이 나와 함게 계시느니라."- 창세기 48:21- 말씀 이야기요셉은 두 아들 므낫세와 에브라임을 데리고 병든 어버지 야곱을 찾아갔어요.야곱은 손자들을 보고 기뻐하며, 그들을 축복 해주었어요 . 하지만 야곱은 큰 손자 므낫세보다 둘째 에브라임에게 먼저 오른손을 얹어 축복했어요.요셉은 그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야곱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축복한 거예요. 야곱은 손자들을 축복하면서하나님이 지금까지 자신과 함께하셨던 은혜를 말해주었어요.그리고 앞으로도 하나님이요셉과 요셉의 자손들과 함께하실 것을 믿었어요. 마음에 새기기 야곱은 지금 눈이 잘 안 보이고, 몸도 약하지만하나님의 약속과 사랑은 분명하게 보고 있었어요. 믿음은 눈에 보이는 걸 따라가는 게 아니라,하나님..

주일 학교 활동 ☆5병2어의 기적 과자 세트 만들기 ☆

5병2어 과자 세트 만들기는아이들이 크래커 5개와 물고기 모양 젤리 2개를 이용해예수님께 드려졌던 ‘한 아이의 도시락’을 직접 재현해보는 활동입니다. 1. 준비물 체크리스트 (인원수에 맞춰 준비) 미니 크래커1인당 5개작은 크래커, 바게트 조각 등 가능물고기 모양 젤리1인당 2개물고기 모양 젤리 or 생선 모양 젤리종이 접시 or 도시락 상자1개씩아이들이 재료를 올릴 용도어린이용 성경 구절 카드1장씩요한복음 6:1-14 (간단히 요약된 구절이면 좋아요)꾸미기용 스티커 (선택)소량과자 접시를 꾸미는 용도물티슈, 위생장갑충분히위생을 위해 필요2. 활동 목표아이들이 ‘예수님의 기적’을 직접 손으로 체험하며 기억한다.작은 것도 하나님께 드릴 때 큰 일이 일어난다는 믿음을 배운다.요리 활동을 통해 재미와 은혜를 ..

《왜 결혼하는가?》 조정민

왜 결혼하는가? | 조정민 저결혼은 누군가를 완성하는 일이 아니라, 하나님 안에서 함께 만들어져 가는 여정이다결혼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본 적이 있다면,아마 한 번쯤 이런 질문을 던져봤을 것이다.“정말 결혼해야 할까?”“결혼은 꼭 필요한 걸까?”“왜, 도대체 왜 결혼하는 걸까?”조정민 목사님의 책 《왜 결혼하는가?》는 바로 이 단순하지만 본질적인 질문에서 출발한다.그리고 우리가 너무 쉽게 넘겨왔던 ‘결혼’이라는 주제를,신앙의 눈으로 다시 깊이 들여다보게 만든다.이 책은 단지 연애나 부부 관계를 잘 유지하기 위한 조언서가 아니다.결혼이라는 제도를 하나님이 왜 만드셨는지,그리고 하나님은 우리에게 어떤 결혼을 꿈꾸시는지를 묵상하게 하는 책이다.결혼, ‘나의 행복’을 위한 선택일까?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결혼을 ..

《어른을 위한 큐티》 Day 62 | 출애굽기 4:1-31“하나님의 일은 하나님의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1. 오늘의 말씀"너는 이 지팡이를 손에 잡고 이것으로 이적을 행할지니라."-출애굽기 4:17- 2. 묵상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모세는 여전히 두려워합니다.“저는 말이 둔합니다. 사람들이 제 말을 믿지 않을 겁니다.”모세는 계속해서 핑계를 대며 하나님의 부르심을 피하려 하지요. 하지만 하나님은 하나하나 대답하시며모세에게 증거를 보여주시고, 사람을 붙여주시고,무엇보다 그의 손에 있던 평범한 지팡이를 사용하십니다.“그 지팡이를 던져보아라.”땅에 던지자 뱀이 되고,다시 잡으니 다시 지팡이가 됩니다.그 지팡이는 이제 하나님의 이적을 행하는 도구가 됩니다.모세는 끝내 “보낼 만한 자를 보내소서”라고 말하며 거절하려 하지만,하나님은 형 아론을 붙여주십니다.그리고 결국 모세는 순종하여 애굽으로 향하게 됩니다. 우리는..

《어른을 위한 큐티》 Day 61 | 출애굽기 3:1-22“하나님이 부르실 때, 광야도 거룩한 땅이 된다”

1. 오늘의 말씀"하나님이 이르시되 이리로 가까이 오지말라. 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출애굽기 3:5-2. 묵상모세는 지금 광야에 있습니다.왕궁에서 도망친 지 오래, 이제는 양을 치며 살아가는 무명의 이방인.사람의 시선으로 보면 실패한 인생입니다.그러나 하나님은 바로 그 광야에서,그가 걷고 있던 평범한 땅에서 모세를 부르십니다.“네가 선 곳은 거룩한 땅이니, 신을 벗으라.”하나님이 임하신 그 자리가 거룩해졌습니다.모세는 떨기나무에 불이 붙었지만 타지 않는 신기한 광경을 보고하나님 앞에 얼굴을 가립니다.그리고 하나님은 말씀하십니다.“나는 내 백성의 고통을 분명히 보고, 부르짖음을 듣고,그 근심을 알고, 그들을 건져내려 한다.”하나님은 그저 명령만 내리는 분이 아니셨습니다.고통..

《어른을 위한 큐티》 Day 60 | 출애굽기 2:1-25 "하나님의 시간은 멈추지 않는다.

1.오늘의 말씀"하나님이 그들의 고통 소리를들으시고, 하나님이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세운 그의 언약을 기억하사."-출애굽기 2:24- 2.묵상이스라엘 백성은 출애굽기 1장에 이어 여전히 고통받고 있습니다. 왕의 명령으로 남자 아이들은 나일강에 던져지고,민족 전체가 노예 상태로 신음하고 있습니다.그 한복판에서 태어난 아이가 바로 모세입니다. 모세의 부모는 아들이 태어나자,그를 3개월 동안 숨겼고, 더 이상 숨길 수 없게 되자 갈대상자에 넣어 강에 띄움니다.이는 절망적인 상황이지만,하나님의 보이지 않는 손이 섬세하게 움직이고 계십니다.모세는 우연처럼 바로의 공주에게 발견되고,그의 생모가 유모가 되어 돌보게 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스라엘의 구원자는 이스라엘을 억압하던 왕궁에서 자라게 되는것입니다. 이..